시작하며
외국대학교 유학생이라면, 현지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문화와 음식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현지에서 유명한 음식들을 꼭 한 번쯤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외국대학교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현지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 TOP5를 소개합니다. 이 글을 통해, 현지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음식을 찾는 유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세부내용
1. 대만 : 너구리 라면 맛집
대만에서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음식 중 가장 인기있는 것은 너구리 라면 맛집입니다. 대만에서 너구리 라면은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먹는 것과 다르게 매운 맛과 함께 새콤한 맛이 더해져 있습니다. 대만에는 맛있는 너구리 라면 맛집이 많아서, 유학생들은 특히 이곳에서 라면을 먹으면서 현지의 맛을 체험하는 것을 즐깁니다. 대만에서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너구리 라면 맛집 중에서는 ‘홍콩’이라는 식당이 유명합니다. 이곳은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라면 맛집 중 하나로, 고소한 육수와 매콤한 양념으로 맛을 낼 줄 아는 곳입니다. 또한, ‘청춘라면’이라는 가게도 많은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곳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너구리 라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라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대만에 가면 꼭 한 번쯤 라면 맛집을 찾아가서 현지의 맛을 체험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미국 : 셰이크 샵 추천
미국에서는 셰이크 샵이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맛과 크기의 셰이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인기 있는 셰이크는 바닐라, 초콜릿, 딸기 등이 있으며, 셰이크 외에도 다양한 아이스크림 메뉴도 함께 제공됩니다. 미국의 셰이크 샵은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에게도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현지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로 추천드립니다.
3. 일본 : 규동 맛집 TOP5
일본에 유학을 가면 먹어봐야 할 음식은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규동은 일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규동은 소고기를 덮밥에 얹어 먹는 음식으로, 매우 푸짐하고 건강한 음식입니다. 이제는 일본 곳곳에서 규동을 판매하는 가게를 찾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규동 맛집 TOP5를 소개합니다.
1. 나부야(Nabeya) : 나부야는 도쿄에서 인기 있는 규동 전문점입니다. 정성스럽게 조리된 소고기와 유부, 계란 등이 덮밥 위에 올라가 매우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2. 가와구치(Kawaguchi) : 가와구치는 오사카에서 유명한 규동 맛집입니다. 소고기를 굽고 나서 고추장과 간장으로 양념하여 먹는 독특한 맛이 인기입니다.
3. 코우세이(Kousei) : 코우세이는 나고야에서 유명한 규동 맛집입니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함께 계란이나 유부 등을 조합한 덮밥은 매우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4. 숙성규동(Sukiyaki-don) : 숙성규동은 규동에 숙성된 소고기를 사용한 음식입니다. 부드러운 소고기와 함께 먹는 달걀 흰자와 검은자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맛있는 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하키다(Hakida) : 하키다는 도쿄에서 유명한 규동 맛집 중 하나입니다. 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식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러운 소고기와 함께 먹는 유부와 계란이 매우 고소하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일본에서 먹을 수 있는 맛있는 규동 맛집을 소개했습니다. 다음에 일본에 갈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4. 호주 : 피시 앤 칩스 맛집
호주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는 피시 앤 칩스입니다. 피시 앤 칩스는 생선을 튀겨서 먹는 대표적인 호주 음식으로, 특히 시드니와 멜버른에서는 유명한 맛집들이 많습니다. 맛있는 피시 앤 칩스를 먹으려면 신선한 생선과 바삭한 튀김옷이 중요합니다. 호주의 대표적인 생선으로는 바라미, 블루 아이, 킹피쉬 등이 있으며, 튀김옷은 빵가루와 옥수수가루를 혼합하여 만들어집니다. 호주에서는 피시 앤 칩스를 먹을 때 레몬과 타르타 소스, 비니거나이즈를 함께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주에서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피시 앤 칩스 맛집으로는 시드니의 “Doyle’s on the Beach”, 멜버른의 “Hunky Dory Fish and Chips” 등이 있습니다. 호주에 놀러가면 꼭 한 번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캐나다 : 메이플 시럽 바삭 베이컨 맛집
캐나다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는 메이플 시럽 바삭 베이컨입니다. 이 음식은 이제까지 맛본 것 중에 제일 특이하고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메이플 시럽과 바삭한 베이컨이 만난 이 음식은 캐나다에서 유명한 브런치 메뉴 중 하나입니다. 이 음식은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바삭한 베이컨의 조화가 맛있는데, 이 둘의 맛이 어울려 더욱 더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캐나다에 여행을 간다면, 꼭 한 번쯤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내용과 무관함 Pexels 제공 사진)
맺음말
이번에 외국대학교 유학생들이 추천한 현지에서 먹어봐야 할 음식 TOP5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들이 추천한 음식들은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맛과 향이 있어서 꼭 한번쯤은 경험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이들이 추천한 음식들은 현지의 문화와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유학생들이 추천하는 이 음식들을 맛보면서 현지에서의 생활과 문화를 더욱 즐겁게 느껴보세요!